WPF강좌, Window의 Content로 지정하는 예제
n WPF 응용프로그램으로 프로젝트 생성 후 MainWindow.xaml.cs 파일을 수정하자.
n MainWindow.xaml.cs
n 이미지를 출력하려면 두 단계가 필요한데 먼저 Uri 객체를 생성하고 비트맵의 위치를 지정한 후 이를 BitmapImage의 생성자로 넣어준다. BitmapImage에서 실제로 이미지를 메모리에 로딩하는데 GIF, TIFF, JPEG, PNG등을 지원한다. 그런 다음 Image를 생성하고 Source 프로퍼티에 BitmapImage를 할당하면 된다. 그리고 이를 Window의 Contet 프로퍼티에 넣어주면 화면에 출력된다.
n Image클래스는 System.Winows.Controls 네임스페이스에 있는데 엄격히 말하면 컨트롤로 간주되지 않는다.(Control 클래스를 상속받지 않았다.)
n BitmapImage는 System.Windows.Media.Imaging 네임스페이스에 있으며 상속 계층구조는 다음과 같다.
BitmapImage의 상속 계층구조
어셈블리: PresentationCore(PresentationCore.dll에 있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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